우리 대학 학술정보원이 ‘B급 감성’을 바탕으로 큰 인기몰이를 한 충주시 홍보담당관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해 ‘충주시 홍보맨의 충주시 SNS 이야기’를 주제로 2024학년도 주제분야 전문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김 주무관의 획기적인 홍보 전략과 조직을 변화시킬 수 있었던 도전정신을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기획된 것이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를 증진하고 내적 역량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김 주무관을 초청하게 됐다고 학술정보원 관계자는 전했다.
이날 102관(약학대학 및 R&D센터) 3층 대강당 강단에 선 김 주무관은 충주시의 홍보 전략을 이끌며 소셜 미디어를 통한 획기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큰 주목을 받은 인물이다. 독창적인 홍보 전략을 통해 전국적인 관심을 끌어모은 것은 물론 충주시의 브랜드도 성공적으로 강화했다.

강연은 김 주무관이 거둔 성과의 배경과 홍보 기법, 실무에서 얻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학생들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 주무관은 독자적인 컨셉으로 꾸준히 도전하는 자세를 강조하며,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 발전시킬 것을 조언했다. 강의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무적 역량에 대한 진솔한 조언들을 주고받기도 했다.
이번 특강을 주최한 학술정보원 주제정보서비스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취재 중앙사랑 32기 고유정(융합공학부)·서정민(경제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