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이 대만 국립중앙대학(National Central University)과 대학 운영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23일 ‘대만 국립중앙대학 방문 교류 행사’가 201관(본관) 3층 교무위원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에 렁 쉬(Hsieh-Lung Hsu) 국제처장을 비롯해 교무·입학·예산·총무 등 대학의 행정을 담당하는 대만국립중앙대학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박상규 총장과 이찬규 행정부총장, 우수한 국제처장이 직접 대만 국립중앙대학 관계자들을 만나 환영의 인사를 건넸다. 행사를 통해 교류를 나눌 각 부서의 대표자들도 자리에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2010년 우리 대학과 일반협정을 체결하고, 2016년에는 교류협정을 체결하며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대만 국립중앙대학과 한층 더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대만 국립중앙대학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동북아 지역의 전략적인 교류 확대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과 대만 국립중앙대학 직원들은 입학정책, 우수교원 확보, 예산 관리, 공간 계획, 식품 안전, 산학협력, 데이터 분석 등 대학 행정 전반에 걸친 노하우를 공유했다.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교류를 증진하는 데 초점을 맞춘 교류 행사 이후의 오찬과 캠퍼스 투어를 끝으로 이날 행사는 모두 마무리됐다.

박상규 총장은 “이번 교류 행사를 통해 두 대학이 한층 더 강력한 파트너십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 유익한 협력의 길을 통해 함께 역량 향상과 발전을 도모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