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산학협력단-㈜국전약품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개발 협약식 열려

관리자 2021-10-07 조회 268

 

 

산학협력단-㈜국전약품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개발 협약식이 10월 5일(화) 오후 3시 우리 대학 102관(약학대학 및 R&D 센터) 610호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 대학의 고중혁 산학협력단장, 유재영 부단장과 ㈜국전약품의 홍정호 대표이사, 홍종학 소재사업 본부장, 한국발명진흥회의 유태수 본부장 등 10명 내외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티타임 ▲개회사 및 내·외빈 소개 ▲인사 말씀(고중혁 산학협력단장, 홍정호 대표이사) ▲중앙대학교-㈜국전약품 협약식 ▲기념 촬영 ▲폐회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고중혁 산학협력단장은 인사 말씀을 통해 “본 계약은 산업체와 학교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 핵심 성장동력인 전기자동차 산업을 발전시키는 산학협력의 대표적인 우수사례로 꼽을 수 있다.”라며, “국전약품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홍정호 국전약품 대표이사는 “중앙대학교에서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주시고, 새로운 비전을 명확하게 해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의 성공을 위해 서로 해야 할 일들을 나눠가면서 잘 진행하여 산학협력이 더욱 단단해지고 깊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우리 대학과 ㈜국전약품은 기술이전 및 공동 R&D협약 기술에 대한 공동연구 등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전기차 배터리용 고효율 전해질 첨가제 개발”이라는 기술이전 계약 및 공동 연구개발 협약에 대해 산학협력 강화 및 기술 사업화 성공률 제고 등을 위해 함께 하게 되었다.


 

취재

중앙사랑 29기 박정범 (정치국제학과 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