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LINC+사업단, 2019년 창업교육우수대학으로 거듭나다.

관리자 2019-12-19 조회 2673

우리 대학 LINC+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창업 교육과정이 외부 기관의 호평 속에 명실상부한 창업 우수 대학으로서의 자리매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 창업교육 우수 사례 : 2019 베스트 프랙티스 / 동아일보 사장상 수상(창업지원분야) 

- 학생창업 우수 사례 :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 결선 / 한국산업은행장상 수상


 지난 17일 고용노동부와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19년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시상식이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동아일보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대학’은 2015년부터 진로지도와 취업지원, 창업지원, 해외취업 등 4개 부문에 걸쳐 각 분야별 우수대학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2019년에는 전국 76개 대학이 참여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평가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우리대학은 창업지원 분야에 ‘고객 발굴 교육 기반 사회 문제 해결형 교육과정’으로 지원하여 동아일보 사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실전 아이디어 교육을 통한 M.V.P 개발 실무 교육과정으로 평가기관 및 타 대학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지난 5일 KDB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 결선 및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공유회가 KDB산업은행 본점에서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KDB START UP 2019의 일환으로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를 학생들을 통해 검증하고 창업 가능성과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푸름(경영학부15), 강지수(도시계획부동산학과15), 김상우(광고홍보학과15), 김승아(경영학부18), 김나림(광고홍보학과17), 김태현(경영학부15), 강혜진(영어영문학과17)


 본 행사의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로 26개 대학의 60개팀의 우수사례 발표 및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우리 대학 창업학융합전공 강좌 ‘스타트업 고객개발 및 마케팅전략(종합설계)’에서 발굴된 아이디어인 Block Fast팀이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한국산업은행장상을 수상하였다. 


우리대학 창업교육을 총괄하고 있는 김원용 본부장(산학협력본부장/LINC+사업단장)은 “올해 LINC+사업의 수주 이후 체계적인 창업지원을 통한 학생 신규 아이템 발굴과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자 운영한 창업교육프로그램에서 이와 같이 우수한 결과를 창출하여 대학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사업단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준 학생들과 교육 및 산학협력 일선에서 노력해준 LINC+사업단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 학생들의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창업교육 및 지원 문의는 창업교육지원센터(02-820-6838)으로 연락하면 창업 교육 및 지원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