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제11회 경영경제대학 직무 멘토링 행사 온라인으로 열려

관리자 2021-03-26 조회 217

 

 


지난 3월 25일 수요일 18시, ‘제 11회 경영경제대학 직무 멘토링’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이 주최하고, 경영경제대학 경력개발센터와 마케팅 동아리GML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실무자 관점의 지원자 & 다이나믹 직무 MD’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롯데홈쇼핑에 재직 중인 패션 MD 박정길 멘토를 초청하여 30명가량의 멘티에게 직무와 관련된 정보와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제공하는 자리였다.



 



행사는 ▲멘토 소개 ▲멘토링 (MD로서의 자질과 업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멘토링을 시작하기에 앞서 박정길 멘토는 본인이 패션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를 소개했고, 홈쇼핑 시장의 큰 성장 가능성을 알렸다. 본 멘토링에서는 상품기획부터 판매까지의 일련의 과정과 MD의 역할을 설명했고, 경험자로서 취업 면접을 준비하는 방법을 추천했다. 또 비전공자인 그가 어떻게 홈쇼핑 회사에 들어가게 될 수 있었는지를 소개하며 전공과 관심 분야가 불일치해 심란해 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박정길 멘토는 “세상은 결과론적이지만 인생은 과정에서 배울 수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갖춰야 할 태도에 관해서 설명하며 후배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직무를 결정할 때 본인이 생각하는 우선순위에 맞게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도 해주었다.


멘토링이 끝나고 질의응답이 시작되었다.


문승혁 멘티는 “인턴은 다양한 직무를 하는 것과 특정 분야에 집중하는 것 중에 무엇이 더 좋은지?”를 질문했고, 경영학부 이혜정 멘티는 “MD로서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인지?”를 질문하는 등 많은 멘티가 적극적으로 질의응답에 참여했다.


한편, 경영경제대학 경력개발센터는 오는 29일 (월)에 국내외 대학원 입시 멘토링, 31일 (수)에 LG전자 마케터 직무 멘토링 등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취재 : 경영경제대학 홍보대사 11기 이항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