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2023 총장님과 함께하는 안성천 쓰담달리기’ 행사 성료

관리자 2023-10-05 조회 1244


4일 다빈치캠퍼스 근방 안성천 일대에서 실시된 ‘총장님과 함께하는 안성천 쓰담달리기’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실시한 쓰담달리기는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 플로깅(Plogging)을 대체하는 순우리말이다.



안성천 쓰담달리기는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한 취지를 담아 우리 대학이 마련한 행사다. 박상규 총장과 이형환 다빈치캠퍼스부총장, 다빈치캠퍼스에서 근무하는 교직원, 학생 대표자들이 쓰담달리기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오전 10시에 안성천에 도착한 쓰담달리기 참가자들은 쓰레기봉투와 집게 등의 물품을 배부받은 후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돌입했다. 2시간 동안 이어진 강도 높은 봉사활동으로 인해 추운 날씨 속에서도 참가자들의 이마에는 구슬땀이 맺혔다. 



안성천 쓰담달리기 행사는 주운 쓰레기를 한데 모으고 물품들을 반납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것으로 모두 종료됐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우리 대학은 지난달 8일 ‘2023학년도 교직원 봉사활동’ 행사를 개최하는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다.


박상규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 역할을 확립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다빈치캠퍼스가 안성시와 상생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취재

중앙사랑 31기 신하영(문헌정보학과 3학년)

중앙사랑 31기 오제훈(국어국문학과 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