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다빈치SW교육원(원장 박재현)이 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경기꿈의학교(교장 김종국, 이하 꿈의학교)에 노트북을 제공하고, 코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SW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코딩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SW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우리 대학은 SW중심대학으로서 학생들에게 4차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기본적인 IT 역량은 물론 소프트웨어 전문가로서의 꿈을 펼쳐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부터 꿈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기관이다.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지원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상상하고, 질문하고, 기획하고, 도전하면서 꿈을 이루기 위한 역량을 기른다.
이번 교육은 다빈치SW교육원의 중장년성인 재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인 ‘SW강사양성과정’을 이수한 강사가 진행하고, 다빈치 SW교육원에서 제작한 온라인 교육강좌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었다.
한편, SW중심대학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다빈치SW교육원은 우리 대학이 SW거점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화된 SW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SW가치 확산을 위한 수업참여형 SW캠프, SW경진대회, 고교전공연구 SW캠프 등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SW교육을 비롯해, 전국 신임교장 대상 AI 연수, 기업연계 SW교육 등 지역사회의 SW가치확산을 위한 SW교육활동들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