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이글벳 강승조 회장, 발전기금 3억 원 기부

관리자 2020-09-21 조회 1753



㈜이글벳 강승조 회장의 약학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이 9월 21일(월) 오전 11시 201관(본관) 3층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글벳 강승조 회장, 박상규 총장, 손동헌 약학대학 명예교수를 비롯하여 백준기 교학부총장, 김원용 연구부총장, 이산호 행정부총장, 최영욱 대학원장, 김하형 약학대학장, 민경훈 약학부 학부장, 약학대학 동문회 최광훈 회장과 최두주 사무총장, 이무열 대외협력처장이 자리하였으며, 강승조 회장의 가족들도 참석했다.



 


본 행사는 ▲내빈소개 ▲㈜이글벳 소개 ▲기부자 인사 말씀(강승조 회장) ▲감사 말씀(박상규 총장, 손동헌 명예교수, 최광훈 약학대학 동문회장) ▲발전기금 전달 ▲기부금 현판 전달 ▲감사패와 기념품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승조 회장은 “중앙대학교를 위해 기부를 하니 기분이 좋고 이런 뜻깊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제가 기부를 하는 것이 등불이 되고, 많은 동문이 기부에 동참하여 학교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3억 원을 기탁했다.

 




이에 박상규 총장은 “코로나 19로 혼란스러운 상황에 등불이 되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런 실천의 장이 회장님의 성공을 마무리하는 큰 의미가 있는 하루가 되지 않을까 싶다. 주신 기부금을 약학 대학의 발전에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다.”며 감사 말씀을 전했다.

 

뒤이어 손동헌 약학대학 명예교수는 “앞으로 중앙대학교 약대 뿐만 아니라 중앙대학교 전체를 위해서 동문들이 모두 잘 활동해서 중앙대학교에 기여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우리 학교에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 고 감사 말씀을 마무리하였다.

 

한편, 금년 10월 5일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주식회사 이글벳은 동물약품업계의 선도업체로서 100여 가지의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축산업과 축산 건강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하였다. 또한, 현재는 세계 21개국에 진출하였으며, 특히 케냐에서는 시장점유율 3위의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2004년 백만 불 수출의 탑, 2009년 삼백만 불 수출의 탑, 2017년 오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취재

중앙사랑 28기 김조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3학년)

중앙사랑 28기 진윤아 (융합공학부 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