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학술정보원 주관, 2019년 창의인문독서특강[1차] 안현배 강사 초청 강연

관리자 2019-04-04 조회 199

지난 4월 3일(수) 오후 6시, 303관(법학관) 2층 대강당에서 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1차 창의인문독서특강’이 진행되었다.





‘창의 인문독서특강’은 중앙대학교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향상을 위해 학술정보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생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이번 특강은 “미켈란젤로와 로댕 – 가장 위대한 두 조각가의 대화”라는 주제로 성공회대학교 강사이자 미술사학자인 안현배 강사가 진행하였다. 안현배 강사는 파리1대학에서 역사학, 정치·역사 부문에서 석사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사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주요저서로는 「미술관에 간 인문학자」가 있다.





안현배 강사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을 표현’했던 조각 예술의 두 거장, 미켈란젤로와 로댕의 예술적 삶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로댕이 19세기까지 이어져 온 기존의 틀을 깨는 작품을 많이 만들어냈음을 강조하였다.





더불어, 예술작품을 이해하는 것은 작가의 마음을 통역하는 것이자 작가의 삶을 알게 되는 것임을 언급하였고, 미술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라고 예술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였다.





학술정보원에서는 ‘독서 디베이트대회’와 ‘저자와의 대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https://library.ca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중앙사랑 27기 서지원(전자전기공학부 3학년)

중앙사랑 27기 오현정(영어교육과 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