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국제처, 2018-2학기 초청 교환학생 수료식 개최

관리자 2019-01-02 조회 2470

 

 

“2018-2학기 초청 교환학생 수료식이 지난 1221() 오후 4, 102(R&D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본교에서 1년 또는 한 학기 동안 수학한 초청 교환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이를 축하하는 자리로서, 홍준현 국제처장을 비롯하여 약 200여명의 교환학생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홍준현 국제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서울/안성캠퍼스 수료생 대표 답사 GKS 우수교환학생 수료생 대표 답사 수료증 수여 CAU Global B 장학생 수료증 수여 수료식 기념 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홍준현 국제처장은 축사를 통해서, “고향으로 돌아가 가족과 친구를 만난다는 생각에 모두 행복해 보인다.”, “본국에 돌아가서도 중앙대학교를 다니면서 배운 지식과 소중한 경험을 잘 간직하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가 이제 중앙대학교 동문이 되었으니 중앙대학교에 대한 홍보도 잊지 말아 달라고 전하였다.

 

 

 

 

 

 

안성캠퍼스 교환학생 수료생 대표로 Fajar Wahono(Sepuluh Nopember Institute of Technology, Indonesia)는 이에 대한 답사를 전하였다. “한 학기 동안 중앙대학교에서 생활한 것이 너무나 행복했고, 중앙대학교에서 만난 모든 사람들이 나의 가족같이 느껴진다고 전하면서, 다른 교환학생들에게 당부하기를 한국을 다시 방문할 기회가 생긴다면, 꼭 안성캠퍼스에 들러보길 추천한다. 그래야 안성캠퍼스가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알게 될 것이다며 안성캠퍼스에 대한 자랑을 잊지 않았다.




 

또한, Global B 장학생이자 Exchange Student Advisor로서 일 년 동안 초청 교환학생들의 본교 생활적응을 돕고 국제처 학사 업무를 지원한 Neha Soni(Ryerson University)에게도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Neha Soni중앙대학교에서 생활한 모든 순간을 잊지 못 할 것 같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2019-1학기 Global B 장학생으로 국제처 업무를 지원하게 될 Mark Oliver Belocura(San Francisco State University)를 소개해주었다.

 

 

 

 

마지막으로 국제처 국제학생대사인 Global Ambassador가 떠나는 교환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Farewell 영상을 상영하였고, 초청 교환학생들 또한 한 학기동안 본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 Global Ambassador를 위해 깜짝 영상을 준비하여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이번 학기를 끝으로 300여명의 교환학생들이 본국으로 돌아가게 되었지만, 2019-1학기에는 430여명의 초청 교환학생들이 본교에서 수학할 예정이다. 다음 학기에는 보다 다양한 국적의 많은 교환학생들과 함께 중앙대학교 캠퍼스에서 공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