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생활상담센터(다빈치)와 학생지원팀(다빈치)은 2025. 5. 21(수) ~ 5. 22.(목) 양일간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교내 구성원의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마음건강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마음건강 증진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자존감 키링 만들기, 방향제 제작 체험등 참여형 프로그램은 자존감 향상과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심리검사, 스트레스 측정등의 전문 상담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참가자들이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 시 상담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학생생활상담센터(다빈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구성원들이 자신의 심리 상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신건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캠퍼스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학생생활상담센터(다빈치)는 정기적인 상담 지원과 심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고 있다.
이재문 학생생활상담센터(다빈치)장은 “이번 캠페인이 구성원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정서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캠퍼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