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우리 대학 사회봉사단, 두산비나와 베트남 해외 봉사활동 선보여

관리자 2023-02-13 조회 1443

우리 대학이 두산비나와 함께 베트남 현지에서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우리 대학 안성캠퍼스 사회봉사단이 두산에너빌리티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두산비나와 협력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열흘간 베트남 꽝응아이성 지역 일대에서 ‘제8회 중앙대학교 베트남 해외봉사단’ 활동을 진행했다.



우리 대학 봉사단과 두산비나 임직원, 다낭외국어대 한국어과 학생들은 꽝응아이성에 위치한 Binh Thanh 초등학교, Binh Minh 초등학교와 인근 지역에서 교육과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두산비나가 실시 중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다낭외국어대 한국어과 학생들의 번역 봉사가 더해진 봉사 활동이 열흘 동안 이어졌다. 



봉사단은 베트남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국 동요와 한국어 배우기, 종이접기, 체육활동 등 교육 봉사활동이 진행됐으며, 벽화 그리기, 나무 심기, 독거노인들의 주택 정비를 위한 페인트 칠하기 집안 청소 등의 활동도 병행됐다. K-POP, 태권도, 국악, 치어리딩 등 문화공연을 실시한 결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사회봉사단 학생단장을 맡은 스포츠과학부 3학년 최정환 학생은 ”중앙대를 대표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했다. 이번 봉사에 함께 참여해 준 모든 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신재 사회봉사단(안성) 단장은 “중앙대 학생들과 두산비나 임직원들, 다낭외국어대 한국어과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는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 봉사를 통해 기업과 대학,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모범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