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시범(PILOT)운영 사업 교육지원시설 개소식 열려

관리자 2019-04-03 조회 3082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PILOT)운영 사업으로 구축한 교육지원시설에 대한 개소식이 42() 오후 320, 310(100주년 기념관) 다빈치클래스룸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창수 총장과 소니코리아 나카무라 히데아키 사장, 자이닉스 유선형 사장을 비롯해 류중석 교학부총장, 조성일 행정부총장, 조갑출 간호부총장, 홍철규 경영경제대학장, 노영돈 학생처장, 김형준 기획처장, 박세현 교무처장, 이병림 시설관리처장, 송해덕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장, 홍아정 교수학습개발센터장 등 학내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장의 개회 선언 ▲ 테이프 커팅식 ▲ 총장 환영사 ▲ 소니코리아 사장 축사 ▲ 경과보고 ▲ 시연 ▲ 개소식 대상 장소 순방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창수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소니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시설을 구축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오늘 다빈치 클래스룸 개소식을 통해 학생의 성공을 지원하는 대학을 만들고, 나아가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중앙대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소니코리아 나카무라 히데아키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사장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우리는 중앙대학교가 한국의 고등 교육 시장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다빈치클래스룸(310815, 908)은 토론식 수업 활성화 및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국내외 대학과의 강의 공유 등이 가능한 최첨단 강의실이고, 강의컨설팅룸(310B215)은 수업 운영 모니터링을 통한 개선사항 도출 및 컨설팅 공간이다. 학습컨설팅룸 및 셀프스튜디오(310B214)는 효과적인 다빈치 러닝의 실행을 위한 사전, 사후 협업 학습공간이자, 콘텐츠 개발 및 다빈치 러닝의 활성화를 위한 제작 인프라가 있는 공간이다. 융합콘텐츠라운지(3103층 남동편 복도)는 다양한 학문 분야의 교원 간 융합연구와 융합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공유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취재

중앙사랑 27기 노홍기 (도시계획부동산학과 3학년)

중앙사랑 27기 백선재 (전자전기공학부 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