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약학대학 동문회, 중앙대학교 발전기금 1억원 기부

관리자 2025-05-09 조회 679


지난 8일 오후 1시, 본교 본관 3층 총장단 회의실에서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하이텍팜 김정수 대표)의 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박상규 총장을 비롯해 박광용 교학부총장, 최재오 대외협력처장, 황광우 약학대학장, 나동희 학부장, 황완균 전 동문회 부회장, 김인혜 여동문회장, 이종혁 동문회 사무총장 등 약학대학 동문회 관계자들과 약학대학 학생회장, 부학생회장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제25대 약학대학 동문회장을 맡고 있는 김정수 대표는 본교 약학대학 26회 동문으로, 약학대학 졸업 후 1998년 주사제용 항생제전문 기업 하이텍팜을 설립했다. 하이텍팜은 2021년 차세대 카바페넴계 에르타페넴을 미국에 수출하며 한국 제약업계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사진설명. (왼쪽) 박광용 교학부총장과 최재오 대외협력처장


사진설명. (오른쪽) 김정수 대표와 김인혜 동문


김정수 동문은 “학교가 많이 발전해 아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가 꾸준히 성장해나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설명. 약학대학 학생회장 및 부학생회장



사진설명. (오른쪽) 박상규 총장과 김정수 대표


이에 박상규 총장은 “우리 약대는 전통이나 역사에서 중앙대에서 가장 자랑하는 학과이며 총장으로 재임한 지난 1년 3개월 동안 발전기금 전달식이 가장 많이 열린 학과이기도 하다”며 “동문들이 한마음으로 기부해주셔서 더욱 뜻깊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황광우 약학대학장은 “동문회에서 항상 후배들의 교육 환경이나 장학금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 좋은 학생들을 훌륭한 약사로 양성해, 그 학생들이 다시 학교에 대한 애정을 행동으로 되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재현 약학대학 학생회장은 “선배들께서 항상 저희 힘써주시고 지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도 선배님들을 본받아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선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발전기금 행사는 기금판 및 감사패 전달에 이어 학교 관계자의 감사 인사로 마무리되었다.




 

취재

Pharam 3기 박정민(약학부 2학년)

Pharam 3기 지승헌(약학부 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