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 학술정보원에서는 4월 29일과 5월 1일, 2일 총 3일간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도서관 투어(CAU Library Tour for International Students)를 진행하였다.
학술정보팀(서울)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도서관 투어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도서관의 첫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달 진행되는 정기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도서관의 층별 시설과 주요 서비스, 자료 검색 및 이용 방법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사전 홍보를 통해 약 1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 신청하였으며 프로그램 진행 당일에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은 2025년에 새롭게 선보인 2층 대출자료실의 Reading Commons와 CAU Zone의 데이터, 미디어 섹션에 큰 관심을 보였다. 자가대출반납기를 통한 대출/반납 방법에 대한 시연은 유학생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학술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 유학생 도서관 투어는 중앙대학교의 국제화 흐름에 따라 기획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포용력 있는 학술정보원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24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서 ‘우수 인증대학’으로 선정되며 국제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학술정보원 역시 이러한 기조에 맞춰 외국인 유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