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예술대학 글로벌예술학부, 난하이음악대학 방문단과 합동공연 및 교류 논의

관리자 2025-04-15 조회 1028


글로벌예술학부 유학생지원센터(센터장 오대원)는 4월 14일(월), 다빈치캠퍼스 본관 901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중국 하이커우경제대학교(Haikou University of Economics) 산하 난하이음악대학(Nanhai Music Academy)의 방문 요청에 따라 실용음악 분야 국제 교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하이커우경제대학교 측의 실용음악 교육 분야 교류 요청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양 기관 간의 예술 교육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예술 분야의 실질적인 교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에는 하이커우경제대학교의 쉬란 부총장과 차오양 부총장, 난하이음악대학의 김주양 부학장을 비롯한 교수진 4명 등 관계자 6명과 실용음악 전공 재학생 8명이 함께 방문하였다.



김승일 예술대학장은 공식 환영사를 통해 우리 대학 예술 교육이 지향하는 글로벌 비전과 국제 협력 철학을 직접 설명하고, “창의성과 다양성의 조화를 이루는 예술 교육이 곧 미래 경쟁력”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양 기관 간의 실질적 협력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오대원 실용음악전공 주임교수(유학생지원센터장)는 본 행사의 실질적 기획과 진행을 총괄하며 중국 측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공식 환영식 이후에는 캠퍼스 및 학부 투어, 수업 참관, 그리고 글로벌예술학부 실용음악전공 재학생 10여 명과 난하이음악대학 학생 8명이 함께한 합동 공연이 글로벌예술학부 합주실에서 펼쳐지며 교류의 열기를 더했다.



학생들은 사전 리허설을 통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준비하며 서로의 음악적 감성과 스타일을 교류하였고, 뜨거운 호응 속에서 무대를 마쳤다.


양 기관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단기 연수 프로그램, 학생 및 교수진 교류, 공동 워크숍 등 지속 가능한 예술 교육 협력 모델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글로벌예술학부의 실용예술교육 전문성과 국제 예술교육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을 내딛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