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일(월) 카자흐스탄 소재 ‘De Montfort University Kazakhstan(이하 DMUK)’ 방문단이 경영경제대학을 방문하여 대학 간 교류를 위한 논의와 대학 홍보의 시간을 가졌다. DMUK 방문단을 이끌고 온 이선기 교수(DMUK 경영학 교수)는 ”경영경제대학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카자흐스탄 대학과 중앙대학교 간의 학생 교류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의 협력이 시작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창봉 경영경제대학 학장은 “카자흐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 지역 대학과의 교류를 넓히는 것이 우리나라 대학의 국제화를 다변화하고 대학의 경쟁력과 평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좋은 인재들이 교류하면서 서로의 장점을 체득할 때 시너지를 갖게 될 수 있다.”고 의미를 부여하였다.
‘Exploration of Culture of Korea & CAU’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DMUK 학생들은 우리 대학의 교육 여건과 제도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고, 경영경제대학은 우리 대학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국제경쟁력을 강조하는 시간을 갖는 등 뜻깊은 행사를 치렀다.
이 밖에도 경영경제대학은 국제화 역량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국제화위원회’를 새로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김창봉 학장을 위원장으로 각 학과(부)의 추천을 받은 8인의 교원으로 구성된 국제화위원회는 단과대학 차원으로는 최초로 구성, 운영되는 위원회이다. 특히 AACSB를 비롯한 국제인증이 필수적인 단과대학의 특성상 국제적인 인적네트워크 구성은 필수적이며, 학문단위별 특성을 살린 효과적인 국제화 전략 수립을 위해 이번 국제화위원회의 출범은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국제화위원회는 앞으로 경영경제대학 차원의 국제화 전략수립을 위한 자문을 수행하게 되고, 학문단위별로 시행되는 관련 활동 등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교환하면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 국제화위원회 구성
위원장 : 김창봉 학장(경영학부), 위원 : 김성연, 김영주, 김동수 교수(이상, 경영학부), 이수련 교수(경제학부), 이주영 교수(응용통계학과), 김동후 교수(광고홍보학과), 최동현 교수(국제물류학과), 이주락 교수(산업보안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