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 교육혁신원 디지털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케이무크 페어(K-MOOC FAIR)가 5일 6일 양일간 310관(100주년 기념관) 1층에서 진행됐다.

K-MOOC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한국형 MOOC다. MOOC는 누구나(Massive) 무료로(Open) 온라인(Online)을 통해 우수한 대학의 강의(Course)를 수강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이번 행사는 K-MOOC에 관심이 큰 교내·외 학습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 대학의 우수한 K-MOOC 강좌도 홍보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결과물을 K-MOOC 운영에 반영하고, 추후 강좌를 개발하는 데에도 사용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우리 대학이 보유한 K-MOOC 인프라에 대한 만족도, 향후 수강을 희망하는 강좌를 묻는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간단한 퀴즈를 푼 후 푸앙 인형, 푸앙 마우스패드 등의 굿즈와 간식을 수령했다.

우리 대학은 2017년 K-MOOC 운영사업에 선정된 이후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강좌를 제작해 왔다. 교내에 MOOC 스튜디오를 마련해 강좌 제작에 활용하고 있으며, 디지털 배지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과정 이수증 발급을 추진하는 등 강좌 제작부터 수강, 인증까지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인프라를 구축한 상태다.
현재 인문·사회·교육·자연·공학·의약·융복합·예체능·기타 등 9개 계열의 강좌가 K-MOOC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중앙대학교’를 검색하면, 우리 대학 교수진이 개발한 우수한 강좌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취재 중앙사랑 32기 심다인·이석하(경영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