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학술정보원, 북트레일러-독후감 공모전 성료... 합동 시상식 개최

관리자 2024-11-04 조회 407

우리 대학 구성원들의 인문학적 소양·인성 함양과 다방면의 창작 능력 증진을 위해 학술정보원이 주최한 ‘2024학년도 북트레일러 공모전’과 ‘독후감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된 북트레일러 공모전은 추천 도서 가운데 한 권을 팀별로 선택해 2~3분 길이의 관련 영상을 제작·제출하는 학부생 대상 프로그램이다. 총 28개팀(84명)이 대회에 참여했고,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이 선정됐다. 


앞서 8월 5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된 독후감 공모전은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했다. 추천 도서 가운데 한 권을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공모가 이뤄졌다. 그 결과 접수된 114건의 독후감 가운데 최우수 3편, 우수 4편, 장려 5편 등 총 12편이 우수 독후감으로 선정됐다. 


학술정보원은 두 공모전에서 수상한 팀들을 대상으로 10월 31일 중앙도서관 4층 미디어실에서 합동 시상식을 개최했다. 



북트레일러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라니가 좋아’ 팀은 “전공 책 외에는 읽을 시간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토대로 마음 맞는 친구들과 교양도서에 대해 깊게 분석해 볼 수 있었다.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학술정보원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학술정보원 관계자는 “우리 대학 구성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현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