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 창업기업을 소개하며, 창업문화를 한층 활성화하는 캠퍼스타운데이 행사가 성황리에 치러졌다.

11일 ‘2023 CAU X GSU 캠퍼스타운데이’ 행사가 310관(100주년 기념관) 1층 로비에서 개최됐다.
이번 캠퍼스타운데이는 우리 대학 캠퍼스타운 추진단과 강서대 캠퍼스타운이 공동으로 진행한 것이다. 창업기업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해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경험 공유와 체험을 통해 창업문화를 활성화하며, 관내 교육기관과 대학이 연계해 지역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목적이 이번 행사에 담겼다.
이번 행사를 통해 캠퍼스타운 소속 창업기업들은 아이템 시연·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청소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창업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다양한 창업기업들이 홍보·체험 부스와 창업 관련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공작소 피움, 사나라지구, 크리에이터스랩, 하늘공간을 포함한 총 13개의 창업기업이 참여해 행사를 빛냈다.

행사 취지에 발맞춰 우리 대학 구성원 외에도 지역주민, 청년 등 많은 외부인이 우리 대학을 찾았다. 지역 상생 차원에서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수 마련됐다.

우리 대학 인근에 있는 은로초 4학년 학생 140명도 이날 우리 대학을 방문했다. ‘먹는 클레이 슈가클레잇 활용 작품 만들기’, ‘천연수세미 만들기’, ‘드론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드론 체험’ 등 다양한 부스를 즐겼다.

캠퍼스타운 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창업 지원이 잘 돼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었다. 어린이들에게 신산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과의 교류도 활성화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취재 중앙사랑 31기 김민지 (공연영상창작학부 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