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은 12월 28일 오전 10시 201관(본관) 총장실에서 ㈜아프리카TV 프릭엔과 ‘대학혁신지원사업 교육 프로그램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측은 독립 컨텐츠 제작 인재육성을 위하여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대해 합의했다.

류중석 교학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시대에 발맞춰 문화 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 및 활용은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아프리카TV 프릭엔 김영종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중앙대학교에서 우수한 문화 콘텐츠 분야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진행하겠다.”며, “특히 문화·예술 분야에 강점이 있고 좋은 교육 환경을 갖춘 중앙대학교와의 실질적인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프리카TV 프릭엔은 아프리카TV의 자회사로, 다양한 분야의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양성하여 창조적인 콘텐츠를 제작, 방송하는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팅 그룹으로서, 범람하는 1인 크리에이터 컨텐츠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앙대와 ㈜아프리카TV 프릭엔은 금일 MOU 체결식을 맺고 2019년 1월 14일(월)부터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비기닝편)을 온라인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본 강좌는 1인 크리에이터로 자신을 브랜딩할 수 있도록 기획력 향상을 목표로 하며, 중앙대학교 재학생(학부생, 대학원생) 및 교직원, 교원 등 중앙대학교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중앙대학교 MOOC(http://mooc.cau.ac.kr/ko)』에서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