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쿠츠크 국립기술대학교(Irkutsk National Research Technical University, 이하 INRTU) 총장단이 지난 12월 11일 오전 본교를 방문하여 학생교류 협정 체결 서명식 및 양교 학생 교류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는 김창수 총장을 비롯하여 홍준현 국제처장 등이 우리대학 관계자로 참석했으며, 상대교측에서는 Mikhail Korniakov 총장, Dmitry Savkin 부총장을 포함하여 총 6명의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캠퍼스 투어 ▲양교 소개 ▲학생교류 협정 체결식 ▲ 교류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창수 총장은 “이르쿠츠 국립기술대학 총장단의 본교 방문을 매우 환영한다. 오늘 이 방문을 계기로 우리대학의 선진학습환경을 소개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양교 간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 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Mikhail Korniakov 총장은 ”우리대학은 한국 우수 대학과의 협력을 위해 중앙대학교를 방문했으며 이렇게 학교 곳곳을 소개해 준 것에 감사함을 표한다. 중앙대학교에 대해 직접 보고 들으며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학생 교류를 포함하여 다양한 연구활동 분야에서도 우수한 협력을 이뤄낼 수 있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INRTU는 러시아의 남쪽 바이칼 호수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학생 17,000여명이 재학 중인 러시아 국립대학 중 하나이다. Bachelor of Ecology Engineering & Pure Energy. Bachelor of International Business, Bachelor of Sustainable Innovative Economics 그리고 Master of Digital Technologies, Networks & Big Data 총 4개 학문단위에서 100% 영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어 추후 양교 간 활발한 학생 교류가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