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3일(화), 다빈치 교양대학 주관으로 한국 공직사회와 공공영역 다빈치 교양특강이 310관(100주년 기념관) B603호에서 열렸다.
이 날 특강은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의 특강으로 중앙인과 한국 사회 교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1982년 중앙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여 2010년 세계행정 학회(IIAS)회장, 유엔 행정 전문가 위원회 부원장을 역임하는 등 저명한 행정 학회들의 회장을 맡아왔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 세계인명사전인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서 2010~2016년판에 7년 연속 등재되기도 하였다.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가지 않은 길을 걷다 (Take the Road Not Taken)’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다양한 경험의 중요성과 함께 주어진 환경에 좌절하기보다는 도전의 정신을 갖고 최선을 다하면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중앙인들을 응원해주었다.


이날 특강에서 인사혁신처의 업무와 관련하여 공무원 채용 과정 및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었다.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현재 OECD 국가 중 인사 데이터 자료의 활용 정도 1위가 바로 대한민국이다. 이처럼 다양한 부문에서도 더욱 노력하여 대한민국 인사행정 수준이 OECD 국가를 선도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취재 : 중앙사랑 26기 박재현 (신문방송학부 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