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LG CNS 기술전문가 특별 강연 열려

관리자 2018-11-13 조회 1657

 



지난 11월 8일(목), 302관 503호(대학원 회의실)에서 중앙대학교 산학협력과정 “산업체핸즈온프로젝트”의 일환인 LG CNS 기술전문가 특별 강연이 열렸다.


“산업체핸즈온프로젝트”는 중앙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와 LG CNS가 함께 하는 산학협력과정으로 실질적 현장교육에 초점을 둔 산업체 주도 교육과정의 일부이다.


 




이번 LG CNS 기술전문가 특별 강연은 ▲1부 LG CNS Start Up Company–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 “단비” ▲2부 Tech Trend – Open Source World & Committer ▲LG CNS 소개 및 채용설명회 순으로 구성되었으며, LG CNS 기술역량개발팀 노태호 책임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였다.


 

 


LG CNS 대표이사를 역임한 김대훈 석좌교수는 “산업체 현장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관심을 두고, 이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면 경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본 강연의 환영사를 갈음했다.

 

 

 

 


1부(LG CNS Start Up Company–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 “단비”)를 진행한 Danbee AI(LG CNS 사내 벤처기업) 서지암 CTO는 챗봇의 개념과 적용분야 및 전망에 관해 설명하였다. 또한, 사내 벤처기업과 일반 벤처기업을 비교하며 ‘Danbee AI’에 대해 소개하고, “혁신은 기술과 사업의 조합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창업하게 될 때 이 점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2부(Tech Trend – Open Source World & Committer)의 강연을 맡은 LG CNS 아키텍처솔루션팀 민병석 총괄 TECH MEISTER는 “현재 기술의 트랜드는 OSS(Open Source Software)가 주도하고 있다”며 OSS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OSS는 기술을 오픈하여 많은 사람이 함께 고민하고, 개발하고, 검증하며 발전시켜나가는 것을 말한다.

 

 

 

 

마지막 순서로 LG CNS 인재확보팀에서 LG CNS에 대한 소개와 채용 설명회를 진행함으로써 취업 전반과 각종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강연에는 중앙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및 타 학부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이어졌다.

 

 



취재 : 중앙사랑 26기 정다운 (화학신소재공학부 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