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교양대학이 지난 11월 7일(수) 재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주)LG유플러스> 을 방문,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코드인 AI 및 5G 제품과 서비스의 운영구조와 생활에서의 활용방안에 대해서 경청하고 직접 체험하는 현장탐방학습을 실시하였다. ‘현장 중심의 체험형 교양교육’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 행사는 한국의 이동통신사업과 ICT신사업의 성장의 핵심 축을 담당해오는 ㈜LG유플러스의 최근 괄목한만한 성장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면서 실질적으로 기업이 4차 산업 앙트레프레너십 시대에서 기업의 신사업 발굴, 개발, 사업화를 전개하는지 또한 기업현장에서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지<(주)LG유플러스>를 직접 방문하여 직접 보고 듣고 질의하면서 체득할 수 있는지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LG유플러스의 창업을 통한 성장과 변혁과정을 경청하면서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창업과 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미래 취업 여건과 직장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LG유플러스의 홈미디어 제품과 AI 및 5G 서비스의 운영구조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경청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실생활에서 보다 친숙하게 활용하고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였으며, 4차 산업시대에서 변화되는 미래 모습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였다.

다빈치교양대학에서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기관 및 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