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다빈치교양대학, 문화역량 강화 프로그램 현장 탐방 「(주)LG유플러스」 실시

관리자 2018-11-09 조회 1321

다빈치교양대학이 지난 117() 재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LG유플러스> 을 방문,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코드인 AI 5G 제품과 서비스의 운영구조와 생활에서의 활용방안에 대해서 경청하고 직접 체험하는 현장탐방학습을 실시하였다. ‘현장 중심의 체험형 교양교육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 행사는 한국의 이동통신사업과 ICT신사업의 성장의 핵심 축을 담당해오는 LG유플러스의 최근 괄목한만한 성장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면서 실질적으로 기업이 4차 산업 앙트레프레너십 시대에서 기업의 신사업 발굴, 개발, 사업화를 전개하는지 또한 기업현장에서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지<()LG유플러스>를 직접 방문하여 직접 보고 듣고 질의하면서 체득할 수 있는지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LG유플러스의 창업을 통한 성장과 변혁과정을 경청하면서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창업과 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미래 취업 여건과 직장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LG유플러스의 홈미디어 제품과 AI 5G 서비스의 운영구조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경청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실생활에서 보다 친숙하게 활용하고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였으며, 4차 산업시대에서 변화되는 미래 모습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였다.





다빈치교양대학에서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기관 및 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