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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학협력단, 예술문화연구원 2018년도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관리자 2018-10-19 조회 19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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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김원용)과 예술문화연구원(원장 이석현)()한국의류학회(회장 박정희)와 공동으로 오는 1020일(토) 100주년 기념관에서 ‘The Next Fashion Challenge: 패션스타트업과 창의적 도전이란 주제로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중앙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 교수 오경화)를 개최한다

 

최근 글로벌 패션산업은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뉴 패러다임을 맞이하면서 패션산업의 미래를 이끌 신 동력인 스타트업 육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성공적으로 패션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의 선도적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고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서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들이 미래 패션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주제 강연으로는 한국 패션스타트업 동향과 글로벌 진출을 논의하고자 스타트업 얼라이언스(한국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네트워크)의 임정욱 센터장의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패션스타트업 동향에 관한 강연과 아마존코리아 글로벌셀링의 진민규 마케팅팀장의 아마존의 글로벌 e커머스 혁신과 패션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에 관한 강연을 마련하였다.

 

특별 강연은 스타트업을 넘어서 패션 IT 플랫폼으로 성장한 패션스타트업 회사인 브리치(Brich) 이진욱 대표와 원형의 가치를 패션아이템에 담는 로우로우(Rawrow) 이의현 대표의 패션스타트업의 도전과 성장스토리K-스타트업 창업진흥원 이화종 부장으로부터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예비패션 창업자에게 직접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의 패션스타트업: 5가지 성공요건을 주제로 플랫폼팩토리 오종훈 대표의 경영전략과 D3D 하지태 대표의 성공적인 패션 스타트업을 위한 생산전략에 관한 특별강연을 통하여 패션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운영에 대한 해법 제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특히 본 학술대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패션스타트업 브랜드 팝업 페어에는 IT, 디자인, 뷰티, 헬스 및 플랫폼 분야의 다양한 패션스타트업 기업과 전국의 창업동아리가 참여한다. 아울러, 국내 대표 의류브랜드인 돌실나이,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 엠티컬렉션, 영원아웃도어, 삼성물산 패션그룹, 진도, 파크랜드가 후원하여 패션인재들의 역량을 확인하는 패션상품기획콘테스트(위원장 중앙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 교수 김영삼) 시상을 통하여, 산학연의 구심점이 되고 교육과 연구의 활기찬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