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교양대학이 지난 5월 25일(목) 재학생을 대상으로 인천시 남구에 있는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인천공장을 방문하여 사무기기 등의 생산과정 견학과 재무혁신 학습을 실시하였다.
ACE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중심의 체험형 교양교육’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 행사는 혁신 성공 기업으로 정평이 난 세계적인 사무기기제조회사인 캐논이 공생 경영을 통해 사회 소외 계층인 장애인과 더불어 미래 사회를 열어가면서 최고의 사무기기, 카메라, 첨단 반도체장비, 의료장비 메이커로 성장하게 된 과정과 사무기기 생산과정 및 원가계산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경제사회에서 회계정보 활용 실태를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캐논의 창업 비전에서부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까지 변혁과정을 경청하면서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혁신을 넘어 구성원 및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하는 동반성장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고, 미래 취업 여건과 직장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의 재무정보 분석을 통하여 회계정보 활용에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원재료, 임직원, 건물, 시설장비 등 공장 자원의 물량흐름과 회계정보 흐름’을 연계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다빈치교양대학에서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기관 및 기업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