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9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중앙대학교 310관 305호에서는 ‘제3회 경영경제대학 평생 직무 멘토링’이 열렸다. 이번 멘토링은 2016년부터 진행되어온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의 일환으로 경영경제대학 경력개발센터와 해룡당의 주관하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승기 당장이 진행을 맡았으며 해룡당 소개를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소개가 끝난 후 최명길 경력개발센터장은 단상으로 나와 경영경제대학장을 대신하여 조인호 멘토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행사에는 19명의 멘토와 41명의 멘티가 참석하였다.

본격적인 멘토링은 증권·금융 분야에 종사하는 멘토의 소개말로 시작되었다. 그 다음으로는 영업·마케팅·인사 분야에 종사하는 멘토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마지막으로 전략·기획·재무·회계에 종사하는 멘토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각 프로그램에서 멘티와 멘토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열린 대화를 이어갔다. 멘토는 멘티에게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발전시켜라.’, ‘관심 있는 회사에 대해 많이 찾아보아라.’, ‘직무보다는 Industry를 고민해라.’ 등 여러 조언을 해주었다.
멘토의 소개가 모두 끝난 뒤, 안승기 당장 진행하에 추첨을 통한 경품이 지급되었다. 이후에는 한 명의 멘토와 두 명의 멘티로 구성된 팀을 만들어 외부로 자리를 옮긴 뒤 팀별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취재 : 경영경제대학 홍보대사 7기 정성우 (jsw_804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