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CAU News
글자 확대축소 영역

국제대학원-데스크엠 MOU 체결, 국제회의 영어진행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관리자 2018-10-15 조회 610


데스크엠 MOU 1.jpg

 


지난 108(),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전선애)은 데스크엠(DESK M)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제휴를 계기로 국제대학원과 데스크엠은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현장형 교육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이번 MOU를 통해 한영 전문통번역학과 학생들이 영어방송뿐 아니라 국제회의 영어MC로도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

 


데스크엠 MOU 2e.jpg

 

 

데스크엠(대표 강지현)은 아리랑TV, TBS e-FM을 비롯한 지상파 방송국 출신 아나운서들이 전문 교육을 실시하는 국내 대표 교육 에이전시다. 전문통번역학과 학생들은 이번 학기부터 개설된 ‘T&P 커뮤니케이션(Technical & Professional Communication)’ 강의를 통해 국제회의통역사로서 필요한 전문적인 전달력 ·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갖출 뿐 아니라, 영어방송 진행 능력도 함양하게 된다. 그밖에도 중앙대 국제대학원 전문통번역학과는 날이 갈수록 다변화하는 통역서비스 시장의 추세를 반영할 수 있도록 기존의 순차통역 · 동시통역 강의 이외에 모의 · 원격화상회의 강의를 이미 개설한 바 있다.

 


통계자료.gif

 

 

국제협회연합 UIA 보고서에 따르면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국제회의 건수는 지난 3년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우리나라가 2016년도 기준 약 1,000여회의 국제회의를 개최하며 세계 1위를 달성했던 만큼, 이번 데스크엠과의 MOU 체결은 전문통번역학과 학생들에게 있어 보다 다양한 진로를 고민해보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취재: 전문통번역학과 한영전공 송민재